게시판
  • 공지사항
    • 자주묻는 질문
  • 상담 칼럼
  1. 자주묻는 질문 지와감심리상담센터 게시판 자주묻는 질문
첫방문 접수면담의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작성일 :  2023-03-24 14:19 이름 : 지와감 심리상담센터

Q) 접수면담의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
 

 

접수면담이란 내담자가 상담센터에 최초로 방문하여 진행되는 첫 번째 상담입니다. 

 접수면담 시간동안에는 내담자는 자신의 심리적 어려움과 스트레스 및 힘겨운 감정 등을 상담자에게 전달하고 호소하며,  상담자는 이를 경청하고, 이해하면서, 더욱 명료한 파악을 위하여 질문을 하면서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.

 

 이 접수면담의 시간은 내담자님에게는 현 상담자와 함께 계속 상담을 할지를 고려하게 되는 중요한 시간입니다. 또한 상담자측에서는 내담자가 호소하는 심리적 문제나 어려움이 심리상담을 통하여 잘 극복되고 해결될 수 있는지를  파악합니다. 그리고 심리상담의 진행이 내담자에게 도움될 것으로 파악되면, 이후에 심리상담이 어떻게 진행될지, 혹은 어떤 심리검사가 필요한지를  안내하게 됩니다.   

 

 접수면담의 접수 및 신청 절차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 

 

 

scott-graham-OQMZwNd3ThU-unsplash.jpg

 

 

 

1. 접수면담의 접수 및 예약 절차

 

본 센터의 홈페이지 상담 예약 페이지를 클릭하여 신청하시거나 본 센터 의 메일 psy1@seoulpsy.co.kr로 상담신청을 합니다.

② 본인이 직접 접수합니다. (, 14세 미만의 아동이나 본인 직접 접수가 어려운 합당한 사유가 있으면 보호자가 대리인으로 접수)

③ 일정 및 비용 안내를 받기 위하여 이름전화번호이메일과 상담주제나 간단한 상담 내용을 상담센터측에 제공하며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합니다.

내담자님께서 본 센터로부터 상담비 및 일정 안내문을 받은 후, 원하시는 일정을 정하여 답메일 또는 답문자를 전송, 아래의 입금계좌로 접수면담비용을 사전납부하시고 입금자명을 문자전송합니다

(하나은행 262-910040-24607 권희경지와감상담 / 상담센터 모바일 : 010-2252-8452)

 

2. 접수면담 예약일정의 변경 및 취소 :

- 예약일정의 변경은 예약시간 가급적 하루 전에 연락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 예약일정의 취소 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.

- 예약시간부터 24시간전에 취소하는 경우, 사전납부금액 100% 환불.

- 예약시간의 24시간~4시간전에 취소하는 경우, 사전납부금액 50% 환불

- 그 이후에 취소하거나 또는 No show는 환불 불가 (천재지변, 갑작스런 사고, 가족의 사망, ,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입증서류를 제출후 환불

 

감사합니다

 

 

글목록